네빌 고다드

부활: P369

godogu 2021. 1. 13. 18:33

"며칠 후에 뉴욕에서 출발한 배가 항구에 들어왔습니다. 저는 그 배를 아주 자세하게 관찰하고는 이 배를 타고 가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.

호텔로 돌아와서, 우리가족이 실제로 그 배를 탄다면 취했을 만한 내부의 행동을 결정했습니다. 

이런 상상속에 푹 빠지기 위해 침실에 있는 안락 의자에 앉았습니다.

 

바베이도스에서는 큰 배를 타기 위해서, 모터보트나 노로 젓는 작은 배로 항구까지 들어갑니다. 제가 그것을 타고 있다는 느낌을 잡아야만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.

그 작은 배에서 걸어 나와 증기선으로 이어진 다리를 올라가는 장면을 선택했습니다.

제가 처음 이 장면을 상상했을 때 다리 끝까지 올라가는 장면에서 주의력이 산만해 졌습니다.

그래서 다시 다리 밑으로 장면을 돌려놓고는 올라가기를 반복했습니다.

제가 갑판에 도착해서 뒤를 돌아보며 항구를 보았을 때 이곳을 떠난다는 시원섭섭한 기분이 느껴질 때 까지 상상 속의 이런 행동을 몇번이나 반복했는지 기억나지 않습니다. 

저는 집이 있는 뉴욕으로 돌아간다는 것에 기뻤습니다. 

하지만 이 사랑스러운 섬과 가족과 친구들에게 작별을 고하는 것에는 아쉬움을 느꼈습니다. 

저는 제가 항해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면서 배다리를 올라가는 많은 시도 속에서 그 기분을 정말 불러냈고, 그리고는 잠에 들었습니다.

그리고 깨어서는 다시 일상적인 생활을 했습니다."

 

정리:

4가지 역할이 있다. ('4명의 전능한 존재', JOD HE VAU HE)

 

- 제작자: 연극 전체의 주제를 결정하는 존재. 즉, 소원의 형태. 예: '나는 성공하기를 원해'

 

- 작가: 제작자가 제시한 포괄적인 주제를 연극으로 만들기 위해, 이야기를 구체화 시키고 그에 따른 세세한 계획을 만드는 사람. 단 이 연극에서는 연극의 마지막 장면(소원이 성취된 것을 나타내는 장면)만이 필요하므로 마지막 장면만 만든다. 단, 그 마지막 장면을 세세하게 묘사한다. 소망이 이루어졌을 때 경험할 만한 장면을, 가능한 한 최대한, 현실과 같은 장면으로 구상한다. 

 

- 연출자: 배우가 대본에 충실한 연기를 하고 있는지 감독하고, 대본을 잘 따르는 연기를 할 때 까지 계속 반복해서 연습시키는 것. 그것을 판단하는 사람.

 

- 배우: 관객으로 지켜보는 것이 아닌, 직접 그 속에서 실제의 행동을 하는 사람. 자연스러운 연기/행동을 하게 될 때 까지 한 세션에서 무한 반복해야 한다. (NG에서 OK가 될 때 까지). 상상속의 행동이 현실의 분위기를 취할 때까지 계속해서 반복한다. 대본에 따르는 연기를 할 때 까지 "일흔번씩 일곱번" 반복한다.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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